15~29세 청년층 취업자 수가 지난해 11월부터 감소세로 돌아섰다.
삼성전자 서초사옥 2023.낸드플래시 등 메모리 반도체가 주력인 삼성전자가 글로벌 메모리 침체기의 여파를 더 많이 받은 것이다.
16일(현지 시간) 미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해 연간 2억3460만 대의 스마트폰을 출하해 삼성전자(2억2660만 대)를 추월했다솔리드파워는 SK온에 황화물계 고체전해질을 공급하고 안정성과 성능이 우수한 전고체배터리 개발을 돕는다.고체전해질을 적용해 화재 위험이 줄어 안전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SK온 관계자는 SK온 자체 기술력과 노하우에 솔리드파워의 황화물계 고체전해질과 셀 기술을 접목시켜 수명과 에너지 밀도 등 성능을 대폭 강화한 전고체배터리를 개발할 계획이라며 전고체배터리 개발 이후 제품 상용화를 위한 협력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작년에는 단국대학교 연구팀과 함께 세계 최고 수준 리튬이온전도도를 갖는 산화물계 신(新) 고체전해질 개발에도 성공했다.
솔리드파워는 지난 2011년 설립된 배터리 개발 업체다.
해당 기술은 국내외 특허 출원도 마쳤다.중국 성장세 둔화는 한국 경제에 큰 부담이다.
우리는 무엇보다 대외 환경변화에 당당히 대처해 나갈 경제·안보 역량을 키워야 한다.올 4월 최대인구국 인도로 바뀔 것 중국 성장세 둔화는 한국에 큰 부담 ‘영구적 위기 경고 나오는 지금이 경제 체질 개선과 체력강화의 적기선데이칼럼 최근 ‘피크 차이나(Peak China·정점 중국) 이슈가 화두다.
고령화 같은 구조적 문제에 기인한 만큼 고성장 시대로의 회귀는 불가능해 보이고 향후 10년간 연평균 3%대 성장에 그치리라는 평가가 나온다.베트남 등 상당수 국가와 영토 분쟁에 휘말려 있다.